2차 재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계비

 

 

예전 휴대폰을 쓰시던 분들 알고 계시죠? 예전에는 발신바 번호를 바꿔서 보낼 수 있었다는 것을요. 그걸로 짝사랑하는 친구나 싫어하는 친구에게 문자를 바꿔서 보낼 수 있었답니다. 물론 싫어하는 친구에게 나쁜 말을 하면 안되는건 아시죠?

 

201510월부터 전기통신사업법이 시행되면서 이런 번호바꾸기 기능이 사라졌다는 걸 알고 계실까요?

 

전기통신사업법 제 84

 

'누구든지 다른 사람을 속여 재산상 이익을 취하거나 폭언·협박·희롱 등의 위해를 입힐 목적으로 전화를 하면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해서는 안된다' 는 항목 때문입니다.

 

송신인의 전화번호 변경 등으로 이용자가 피해를 받는 것을 막기위해 차단조치를 시행한 것인데요. 법적으로 보호를 받는 부분이 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쉬워 하기셌지만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는 엄연한 불법이라는 사실!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에 대해서 많이 궁금하시겠지만 각종 불법스팸과 광고 보이스피싱, 악의적인 문자로부터 선량한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인 만큼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만 해외에서는 이런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하니, 국내가 아닌 해외에 계시는 분들께서는 정 궁금하시다면 한번 쯤 재미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